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SSEM 부가세 신고 앱 이용 쉽고 간단하게 처리하세요

by 웅며든이경 2023. 4. 23.

SSEM 부가세 신고 앱을 이용해서 부가세 신고와 종합 소득세 신고를 동시에 그리고 아주 쉽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세무 사무실을 이용하는 경우와 비교하여 훨씬 간편한 절차와 적은 비용이 큰 장점이며 실제로 이용해 보고 추천을 해 드립니다.

 

 

 

SSEM 부가세 신고 앱이란?

SSEM-검색-결과
SSEM 검색 결과

 

위의 이미지는 포탈에서 SSEM을 검색허거나 부가세 신고 앱을 검색하는 경우 나오는 결과인데 위는 PC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고 아래 부분은 사업자 본인의 명의로 개설된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에서 검색 후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는 PC나 스마트폰에서 어플이나 앱을 이용하면 모든 제출 자료가 국세청 홈택스와 호환이 되어서 자동으로 제출되는 시스템이므로 간편하게 부가세 신고가 가능합니다. 비용도 일반 세무 사무실을 이용하는 경우보다 적은 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하기 대문에 비용 절감 차원에서 추천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부가세 신고를 SSEM 통한 방법과 비용

신고 방법- 앞서 말씀드린 대로 PC의 포털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거나 스마트폰의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SSEM 검색을 하고 다운로드 설치를 하고 위의 이미지에서 알려 주는 것처럼 사업장 설정> 매입 확인의 순서대로 어플이나 앱에서 알려 주는 대로 차례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비용- 부가세 신고는 해마다 1월과 7월에 하게 되는데요. 이 어플이나 앱을 이용하여 신고를 하는 경우 한번 할 때마다 부가세 포함 33,000원 비용이 듭니다. 신고 시 모든 절차를 마치고 마지막 과정에서 이용 가능한 여러 가지 결제가 가능한 방법으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신고앱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과 더 잘 이용하는 방법

과세 사업자는 정기적으로 정해진 기간에 부가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발생하는 수익을 대상으로 신고를 합니다.

 

필요한 부속서류- SSEM을 이용하면 필요한 서류들이 자동으로 제출이 됩니다.

 

신고 기간- 매월 1월과 7월에 정기 신고를 하며 기한 내에 신고를 못하는 경우는 기한 이후 한 달 내에 신고를 할 수 있는 기한 후 신고 제도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업용 신용 카드 등록 여부- 신용카드 등록은 의무는 아니지만 신고를 미리 해 놓은 경우 필요 자료가 자동 수집이 되면서 간단하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만약에 신고가 되어 있지 않다면 별도로 서류를 준비하여 첨부할 수 있습니다.

 

매입 자료의 공제와 불공제 분류- 앱의 알고리즘으로 공제 매입과 불공제 매입을 자동으로 분류를 하며 나중에 직접 확인을 해서 수정을 하거나 변경도 가능합니다.]

 

신고 확인 확인- 부가세 신고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를 홈택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신고/납부> 부가가치세> 두 번째 신고 내역에서 확인합니다.

 

과세 사업자라면 해마다 두 번 정기적으로 해야 하는 부가세 신고에 대한 부담이 크신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을 준비해야 하고 또 신고 금액에 따라 부과되는 비용도 만만하지 않아서 더욱 그런데요. 포탈 검색창에서 SSEM을 검색하여 부가세 신고 앱을 다운로드 설치한 후 필요한 서류들을 일일이 준비할 필요가 없고 비용도 부담이 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댓글